2023년은 새삶교회를 섬긴지 15년이 되는 해였습니다. 15년이란 시간을 돌아보면 참으로 휴우 하는 마음입니다. 어떻게 보냈지? 생각하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저희 부부도 은퇴의 나이이지만 사역의 문을 여신 분이 하나님이시기에 마무리도 하나님께서 이루시리라 믿으며 부르심 받은 곳에서 묵묵히 하나님의 일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사도행전의 말씀으로 전도와 선교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실천하는 일이라는 말씀으로 시작을 하려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삶은 부르심을 받은 곳,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성령의…
쉐마는 주의하여 들으라 그리고 순종하라라는 뜻인데 오늘의 크리스천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까요? 매일 하나님을 고백하기, 말씀을 삶 속에 새기기, 자녀와 다음세대에게 하나님을 전하기,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끝까지 하나님만 섬기기
예수님은 세례요한을 "큰 자이나 극히 작은 자"라 말씀하신 것은 세례요한의 위대함을 인정하면서도 그보다 더 큰 구원의 복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도래했음을 선언하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구약시대의 마지막을 마무리하고 신약시대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복음의 가치와 그 안에 담긴 놀라운 은혜를 강조하는 말씀이다.
안식일, Sabbath 히브리 원어의 정의는, 그치다, 멈추다, 쉬다, 중단하다군대용어로 ‘동작 그만, 차렸’ 안식일은 단순히 "쉬는 날"이 아니라, ‘차렸, 하나님께 경례’ 세상에서 하던 일을 멈추고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날하던 일을 멈추고 하나님을 예배하며, 사람은 물론 가축, 땅까지 쉬는 날, 이스라엘 백성이하나님의 창조와 구원(출애굽)을 기념하는 날, 유대력 기준 제7일은 (오늘날 토요일)지금도 유대인들은 토요일을 안식일로 지킵니다. 기독교는 안식일의 정신을 그대로 이어받지만, 토요일이 아니라, …